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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이 들려주는 이야기


이 책은 인상주의 회화를 읽는 방법을 말해주고자 한 책이다.그림에 포함된 역사적인 정보그림의 제작자와 동시대 사람들과 우리가 그림을 이해하는 틀인 보는 무의식적 태도에 대해 말한다.대표 미술가로 에두아르 마네클로드 모네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에드가 드가폴 세잔 등이 있다.이 책의 구조는여러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선구자와 혁신자, 동료와 후원자, 가족과 친구들, 등꼭 연대순이 아니며한번에 한작품이 대표적으로 나오고 연관 그림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내가 읽기에는 좀 산만하고이 책 저자가 의도한 바를 쉽게 캐치하지 못하기도 했다.물론 완독하지도 못했다.그래도 새로운 관점으로 여러 그림을 연관지어 본 것은 좋았다.그리고, 이 책 한권으로 퀄리티 높은 그림들을한번에 볼 수있어서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추천할만한 책인 것 같다.
근대적 삶을 광범위하게 다룬 예술 교양서

그림이 들려주는 이야기- 한 권으로 보는 인상주의 그림은 미술사를 바꾼 19세기의 미술 사조인 인상주의를 새롭고 독창적인 시각에서 바라본 책이다. 제임스 H 루빈은 우리 주변에 흔한 시대별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도시의 미관이나 생활 등 일상에 관한 주제로 작품을 나눴다. 이 형태를 통해 저자는 독자들에게 인상주의에 대해 비판적이고 분석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당시 파격적인 주제에 화가의 독창성과 헌신이 담길 수 있었던 전반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에드아르 마네, 클로드 모네,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에드가 드가, 폴 세잔 등 널리 알려진 인상주의 화가들이 의도했던 대로 근대적인 삶을 만나 볼 수 있다.


선구자와 혁신자
외젠 부댕 [트루빌을 방문한 외제니 황후와 수행원]
장 바티스트 카미유 코로 [세브르로 가는 길]
클로드 모네 [보드머 오크나무, 퐁텐블로 숲]
프레데릭 바지유 [샤이이의 풍경]
귀스타브 쿠르베 [노르망디 해안풍경]
에두아르 마네 [튀일리 정원의 음악회]
에두아르 마네 [풀밭 위의 점심식사]
클로드 모네 [생트 아드레스의 테라스]
폴 세잔 [납치]
에드가 드가 [벨렐리 가족]
귀스타브 카유보트 [마룻바닥을 긁어내는 사람들]
클로드 모네 [인상, 해돋이]

동료와 후원자
피 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앙토니 아주머니의 선술집]
앙리 팡탱 라투르 [바티뇰 구역의 작업실]
에두아르 마네 [에밀 졸라의 초상]
프 레데릭 바지유 [다친 클로드 모네(급조된 야전병원)]
프레데릭 바지유 [콩다민 가의 화가의 작업실]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정원의 알프레드 시슬레와 리즈 트레오]
폴 세잔 [아쉴 앙프레르의 초상]
에두아르 마네 [휴식- 작업실의 베르트 모리조]
에드가 드가 [에드몽 뒤랑티의 초상]
클로드 모네 [칠면조]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조르주 샤르팡티에 부인과 아이들]
에두아르 마네 [햄릿 역할의 바리톤 장 바티스트 포르]

가족과 친구들
프레데릭 바지유 [가족 모임]
에드가 드가 [경마장의 마차]
메리 커샛 [마차 몰기]
메리 커샛 [[르 피가로]지를 읽는 커샛 부인]
폴 세잔 [자화상]
폴 세잔 [붉은 안락의자에 앉은 세잔 부인]
에두아르 마네 [아르장퇴유 집 정원의 모네 가족]
클로드 모네 [임종을 맞은 카미유]
메리 커샛 [파란 안락의자에 앉은 어린 소녀]
에두아르 마네 [스테판 말라르메]
베르트 모리조 [창가에 앉아 있는 화가의 언니]
베르트 모리조 [쥘리 마네와 그녀의 그레이하운드 라에르테스]

도시 생활과 도회적 풍경
클로드 모네 [공주의 정원, 루브르]
클로드 모네 [카퓌신 대로]
귀스타브 카유보트 [창문 앞에 선 젊은 남자]
귀스타브 카유보트 [교통섬, 오스만 대로]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그랑 불바르]
아르망 기요맹 [센 강, 비 오는 날]
귀스타브 카유보트 [파리 거리, 비오는 날]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예술 다리, 파리]
알프레드 시슬레 [생 마르탱 운하]
에드가 드가 [다림질하는 두 여인 혹은 세탁부]
에드가 드가 [압생트]
에두아르 마네 [라튀유 영감의 레스토랑에서의 점심식사]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클로드 모네 [정원의 여인들]
에두아르 마네 [나나]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알제의 여인]
에두아르 마네 [부채를 든 여인- 니나 드 카이야스의 초상]
베르트 모리조 [핑크 드레스]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칸막이 관람석]
메리 커샛 [칸막이 관람석에서]
에드가 드가 [무대의 발레 리허설]
에드가 드가 [개의 노래]
에드가 드가 [페르난도 곡마단의 라라 양]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물랭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
에두아르 마네 [폴리 베르제르 바]

산업과 기술
아르망 기요맹 [이브리의 일몰]
폴 세잔 [철도 절개지]
알프레드 시슬레 [마신 길, 루브시엔]
알프레드 시슬레 [마를리의 센 강의 모래더미]
카미유 피사로 [퐁투아즈 근처의 공장]
클로드 모네 [아르장퇴유의 철도교]
클로드 모네 [시골의 기차]
클로드 모네 [생 라자르 역- 기차의 도착]
클로드 모네 [석탄을 하역하는 인부들]
귀스타브 카유보트 [유럽교]
아르망 기요맹 [아르쾨유의 수도교와 소 철로]
카미유 피사로 [라파예트 광장, 루앙]

정치와 사회
에두아르 마네 [막시밀리안 황제의 처형]
에두아르 마네 [내전]
클로드 모네 [아르장퇴유 도로교의 재건]
에드가 드가 [르픽 자작과 그의 딸들(콩코르드 광장)]
클로드 모네 [생 드니 가, 1878년 6월 30일 축제]
아르망 기요맹 [시청이 있는 센 강 부두에서 본 아르콜 다리]
에드가 드가 [목화 사무소의 초상, 뉴올리언스]
베르트 모리조 [유모]
카미유 피사로 [포르 마를리의 센 강, 세탁장]
카미유 피사로 [몽푸코의 수확]
카미유 피사로 [폴 세잔의 초상]
조르주 쇠라 [아니에르에서 물놀이하는 사람들]

실내와 정물
폴 세잔 [검은 탁상시계가 있는 정물]
베르트 모리조 [실내]
프레데릭 바지유 [몸단장]
에드가 드가 [못마땅한 얼굴]
베르트 모리조 [요람]
에두아르 마네 [작업실에서의 오찬]
귀스타브 카유보트 [오찬]
메리 커샛 [애프터눈 티]
카미유 피사로 [정물- 둥근 바구니에 담긴 배]
에두아르 마네 [크리스털 꽃병의 패랭이꽃과 클레머티스 ]
빈센트 반 고흐 [해바라기]
폴 세잔 [큐피드 석고상이 있는 정물]

젠더와 섹슈얼리티
에두아르 마네 [올랭피아]
베르트 모리조 [로리앙 항구]
베르트 모리조 [파시의 발코니]
메리 커샛 [머리를 매만지는 소녀]
베르트 모리조 [프시케 앞에서]
베르트 모리조 [야외에서 책 읽기]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모성]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소형보트]
마리 브라크몽 [세브르의 테라스에서]
귀스타브 카유보트 [몸의 물기를 닦는 남자]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목욕하는 여자와 함께있는 그리폰 종 개]
에두아르 마네 [이르마 브루너의 초상(비엔나 여인)]

산책과 여행
카미유 피사로 [퐁투아즈의 레르미타주]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루브시엔의 길]
카미유 피사로 [폭스 힐, 어퍼 노우드]
아르망 기요맹 [바뇨 평원 산책]
알프레드 시슬레 [햄튼 코트의 다리 아래]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레스타크의 험준한 바위]
클로드 모네 [보르디게라]
폴 고갱 [마르티니크 풍경]
클로드 모네 [크뢰즈 계곡(햇빛의 효과)]
클로드 모네 [비오에른고르의 붉은 집, 노르웨이]
알프레드 시슬레 [파도, 레이디스 코브, 랭글런드 만]
클로드 모네 [지베르니 정원의 길]

스포츠와 야외 활동
프레데릭 바지유 [여름 풍경]
클로드 모네 [라 그르누이에르]
클로드 모네 [로슈 누아르 호텔, 트루빌]
알프레드 시슬레 [빌뇌브 라 가렌 다리]
클로드 모네 [도로용 다리와 돛단배]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뱃놀이 일행의 점심식사]
알프레드 시슬레 [템스 강 몰지의 보트 경주]
귀스타브 카유보트 [예르 강의 노 젓는 사람들]
에드가 드가 [색들의 퍼레이드]
클로드 모네 [양산을 들고 왼쪽을 보는 여인]
폴 세잔 [멱 감는 사람]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대수욕도]

빛과 공기
카미유 피사로 [서리]
알프레드 시슬레 [포르 마를리의 홍수]
알프레드 시슬레 [루브시엔에 내린 눈]
아르망 기요맹 [이브리에 내린 눈]
폴 고갱 [카르셀 거리의 눈]
귀스타브 카유보트 [예르에 내리는 비]
아르망 기요맹 [에피네 쉬르 오르주]
에두아르 마네 [빨래]
에두아르 마네 [뱃놀이]
카미유 피사로 [에르미타주의 코트 데 뵈프]
폴 세잔 [굽은 길, 퐁투아즈]
조르주 쇠라 [르 벡 뒤 옥, 그랑캉]

일신과 재생
폴 세잔 [영원한 여성]
빈센트 반 고흐 [아니에르의 센 강의 다리]
폴 고갱 [파란 지붕(루앙)]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우산들]
조르주 쇠라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카미유 피사로 [사과 따는 사람들]
메리 커샛 [엄마와 아이(타원형 거울)]
폴 세잔 [서랍장이 있는 정물]
빈센트 반 고흐 [오귀스틴 룰랭(자장가)]
빈센트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
폴 세잔 [카드놀이 하는 사람들]
아르망 기요맹 [아게 풍경]

기법과 다른 매체들
에드가 드가 [열네 살짜리 발레리나]
카미유 피사로 [부채 그림- 양배추 수확하는 사람들]
에드가 드가 [욕조]
메리 커샛 [극장의 리디아 커샛]
에드가 드가 [루브르의 메리 커샛- 에트루리아 관]
에드가 드가 [스테판 말라르메와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에두아르 마네 [열기구]
카미유 피사로 [건초더미에 드리운 황혼]
에드가 드가 [부인의 영명 축일]
폴 세잔 [샤토 누아르 위 동굴 부근의 바위]
메리 커샛 [편지]
에두아르 뷔야르 [분홍 벽지가 있는 실내 Ⅱ]

말기작과 유산
조르주 쇠라 [샤위 춤]
폴 시냑 [지는 해. 정어리 잡이. 아다지오. 작품 221 ]
폴 시냑 [작품 217, 에나멜 배경으로 리듬과 앵글,
음조와 색조, 1890년 펠릭스 페네옹 씨 초상]
클로드 모네 [루앙 대성당, 햇빛이 비치는 서쪽 파사드 ]
폴 세잔 [생트 빅투아르 산과 아르크 강 계곡의 고가교 ]
폴 시냑 [철거 노동자]
카미유 피사로 [오페라 거리, 화창한 겨울 아침]]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파리스의 심판]
클로드 모네 [수련]
차일드 해섬 [유니언 광장의 겨울]
앙리 마티스 [생의 기쁨]
잭슨 폴록 [다섯 길 깊이

 

나는 친구가 적다! 유니버스 2

●아사우라 (슈에이샤 슈퍼대시 문고 『도시락 전쟁』 외)●아사노 하지메 (MF문고J 『마요치키!』 외)●이와나미 료 (MF문고J 『그런 놀이는 안 돼요!』 외)●시라토리 시로 (GA문고 『농림』 외)●카가미 타카야 (판타지아 문고 『언젠가 천마의 검은 토끼』 외)등등, 호화 집필진이 집결! 게다가 원작자 히라사카 요미가 쓴 환상의 단편도 수록된다고…?!여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폭소만발의 안쓰러운 앤솔로지 제2탄!나는 친구가 적다 유니버스 가 한층 파워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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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재성의 소리영어 PLUS

언어는 반복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언어에 반복적 노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따라 하다 보면 자연히 언어는 늘게 되어있다. 물론, 무작정 그렇게 한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만, ...오래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노하우가 필요하다. 당연하잖아!이 책에는 언어 학습 시간 단축을 위한 저자의 좋은 노하우가 담겼다. 한국어와 영어 사이의 소리 차이, 보통 우리가 말하는 f, v, 번데기 발음, 거기에 악센트와 억양을 가이드 소리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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